이전에도 모빙 sk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했었고 통화녹음 때문에 타사로 번호이동을 했다가 비싼 요금제 때문에 다시 모빙 s3데이터100, 통화 문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했다. 데이터 100기가에 다 쓴 뒤에 5mb 속도제한이고 월 요금이 7개월간 22000원 밖에 안돼서 8월 1일이 되자마자 번호이동을 신청했고 이전에 사용했던 유심을 재활용해 셀프개통 신청-> 5분만에 셀프개통이 완료되었다!
이전에 사용했던 유심을 재활용해서 그런지 셀프개통 신청시 한번 오류가 났었고 다시 신청하자마자 바로 개통이 완료 되었다. (동일 망만 가능 ex : 모빙sk망-> 모빙sk망)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 다르게 실시간 사용량을 모바일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장 통화, 데이터 품질이 좋은 sk망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좋은 선택지인듯하다.
합리적인 가격에 lte 데이터 100기가, 속도 제한 5mb정도면 유튜브 720p도 원활하기 때문에 유튜브 및 라이브방송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들은 이 요금제를 추천한다.
애드센스는 광고 서비스로, 웹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면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되는 몇 가지 중요한 용어를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뷰 (Page view): 말 그대로 애드센스가 게재된 페이지에 방문자가 검색해서 들어오는 횟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RPM (Page RPM): 평균 수익을 나타내는 용어로, 조회 수 1,000회당 평균 수익을 의미합니다.
노출수 (Impressions):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 (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 (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클릭수 (click): 사용자가 광고 소재를 클릭한 횟수를 나타냅니다. 광고 소재를 클릭하면 클릭 요청이 Ad Manager 광고 서버로 전송됩니다. Ad Manager에서는 클릭 요청을 수신한 후 정의된 클릭 연결 URL을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즉시 클릭수를 계산합니다. 이때 클릭수는 사용자가 클릭 연결 URL로 리디렉션된 시점이 아닌 클릭이 수신된 시점에 계산됩니다.
광고 클릭 확인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는 광고 게재 위치에 확인을 추가하는 Google Ads 제품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광고 클릭 확인이 표시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 페이지를 방문할 의도가 있는지 확인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로써 사용자 경험이 개선되고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최소화됩니다
애드센스 클릭당 비용 (CPC): 사용자가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구글에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할 의사가 있는 금액을 결정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는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가격 책정 모델 중 하나입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CTR: 광고 클릭 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비율을 나타냅니다. 간단히 말해, 페이지에서 광고가 얼마나 자주 클릭되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 = 0.8%)
CTR은 광고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블로그 운영 시 주시해야 할 중요한 지표입니다. 높은 CTR은 광고 클릭률을 높이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지 CTR을 높이기 위해 광고 배치와 디자인, 콘텐츠의 품질 등을 고려해보세요. 또한 키워드와 광고 위치를 최적화하여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용어를 이해하고 분석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시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이러한 지표들을 주시하며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